• 테크 및 스타트업 분야 여성 인재를 위한 글로벌 단체 ‘걸스인텍’ 주최
  • 경험 풍부한 강사, 멘토의 1:1 코칭 프로그램 구성
  • 글로벌 스타트업 멘토’ 지지 왕, 한국 방문하여 강연 예정

 

테크 분야의 여성 리더를 양성하는 글로벌 비영리단체 걸스인텍(Girl In Tech)이 스타트업 부트캠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걸스인텍은 2007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설립되었으며, 현재 32개국에서 6만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비영리 단체다. 테크 및 스타트업 분야의 남녀 성 격차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직업, 나이에 관계 없이 코딩, 부트캠프, 해커톤 등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스타트업 부트캠프는 창업을 꿈꾸는 여성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스타트업 창업에 대한 모든 것을 교육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기업가 정신,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비즈니스 모델 수립, 리더십 교육, 투자금 유치 방법까지 구체적으로 알려주는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경험이 풍부한 강사, 멘토가 1:1 질의응답을 진행하며 문제를 해결해주는 실습 과정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지지 왕(Gigi Wang)을 연사로 초대하여 눈길을 끈다. 지지 왕은 국제 비즈니스 개발 컨설팅 펌 LC-Team, LLC를 운영하는 CEO로, 전 세계 스타트업 대상 멘토링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번 부트캠프에서는 직접 연사의 자리에 서 서 스타트업의 모든 것을 가르칠 예정이다.

기업가 정신과 혁신에 관심 있는 스타트업 대표나 예비 창업가, 혹은 한 업계에서 5년 이 활동한 전문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행사는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역삼역 페이스북코리아와 강남역 마이워크스페이스 3호점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 장소를 후원하는 마이워크스페이스 3호점은 주목받는 토종 공유오피스 스타트업으로, 글로벌 기업이 범람하는 공유오피스 업계에서 한국 기업에 최적화된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참여 신청은 이벤터스(https://event-us.kr/gitseoul/event/10059)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