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오피스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공유오피스 앱에 어떤 기능을 기대할까요? 또 다른 SNS 계정을 원하지는 않을 겁니다. 그보다는 내가 하는 일을 더 빨리, 더 편리하게 해결할 수 있기를 바라겠죠.

2020년을 맞아 마이워크스페이스의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이 공식적으로 출시하였습니다. 앱은 최고의 코워킹 소프트웨어 기업 앤카즈(AndCards)와 함께 제작했습니다. 기존 공유오피스 앱 사용자들의 불만을 사던 군더더기는 빼고, 가장 필요한 기능만을 남겼습니다. 그래서 앱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는지,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알려드립니다!

0. 앱 설치 및 이용방법


✓설치 방법
구글 플레이나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마이워크스페이스’ 또는 ‘MYWORKSPACE’로 검색하세요.

✓이용 방법
원하시는 메일 주소로 가입하세요. 마이워크스페이스 매니저가 확인 후 초대장을 발송합니다. 초대장을 받으면 그때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제부터 앱으로 어떤 일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볼까요?

1. 회의실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공유오피스 앱의 가장 중요한 기능이기도 합니다. 마이워크스페이스의 ‘회의실 예약’ 기능은 아래와 같은 기능을 할 수 있습니다.

✓ 현재 사용할 수 있는 회의실과 사용할 수 없는 회의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원하는 날짜, 시간의 회의실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 사용 중일 경우, 언제 회의실이 비게 될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그림을 보면서 활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마이워크스페이스 앱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예약하고 싶은 지점의 ‘회의실 예약’ 버튼을 클릭하세요.

각 지점에서 보유 중인 회의실 목록이 모두 나타납니다. 미리보기 화면에서는 현재 예약 가능한 회의실과 보유한 좌석 수, 예약에 필요한 크레딧 가격이 나타납니다(기재된 크레딧은 1시간 예약하는 데 필요한 가격입니다).

각 회의실 화면을 클릭하면, 시간별로 자세한 예약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이워크스페이스에는 다른 공유오피스 앱에는 없는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현재 사용중인 회의실이 언제부터 예약 가능할지, 회의실 바깥에서 파악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회의실 입구에 부착된 태블릿 모니터가 앱과 실시간으로 연동되어 상황을 알려줍니다. 회의실 이용 시간이 지났는데도 공간을 비워주지 않아 밖에서 서성거리는 불편함을 덜 수 있지요.

2. 마이워크스페이스에 입주한 다양한 회원사를 알 수 있습니다.


네트워킹은 공유오피스의 주요 기능입니다. 마이워크스페이스 앱에서는 효율적인 네트워킹을 돕기 위해 현재 지점에 어떤 회사가 있는지, 어떤 회원이 있는지 파악할 수 있는 ‘회원 찾기’ 기능을 제공합니다.

✓ ‘팀’ 카테고리에서는 지점별로 어떤 회사가 입점되어 있는지, 어떤 자리를 사용하고 있는지, 소속된 회원은 누구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개별 회원에게 연락하고 싶을 경우, ‘개인’ 카테고리에서 회원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회원에게 연락 가능한 핸드폰 번호와 메일주소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3. 제휴 업체가 제공하는 각종 혜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유오피스에서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제휴업체 혜택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하지만 의외로 활용하기 어려운 편이었죠. 내가 원하는 혜택이 있는지 매니저에게 물어보거나, 제휴 포스터를 하나하나 보거나, 아니면 카톡 채널 등으로 수신되는 정보를 확인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마이워크스페이스 앱에서는 제휴업체 혜택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마이워크스페이스 앱에서 제공하는 혜택은 Business Support/Education/Food/Travel 총 4가지 카테고리로 나누어집니다. 각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그에 걸맞게 분류된 제휴업체 혜택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현재 마이워크스페이스에서는 의료 서비스, 세무법인, 은행과 연계된 금융 관련 서비스 등 스타트업에게 꼭 필요한 혜택을 쏙쏙 골라 지원하고 있습니다.

4. 내가 하고 싶은 말을 올릴 수 있다.


‘Stream’ 기능은 자유게시판처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워크스페이스 측에 하고 싶은 말을 공개적으로 건의하거나, 회원사 중 필요한 사람을 구인하거나, 가볍게 사담을 나눌 수도 있습니다. 또한 마이워크스페이스 측에서 알리고 싶은 소식 등을 업데이트할 수도 있습니다. 자유롭게 이용해 보세요.

5. 마이워크스페이스의 각 지점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점 정보’ 기능에서는 마이워크스페이스의 기본적인 정보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무실 정보가 필요하실 경우, 번거롭게 문의하지 마시고 앱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다음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지점 주소/ 전화번호 / 회의실 보유 현황 및 사용 안내 / 이메일 / 홈페이지 링크

6. 사용한 비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의실 비용이나 프린터 비용은 아무 생각 없이 쓰다가 월말이 되면 깜짝 놀라게 됩니다. 그런 일이 없도록, 마이워크스페이스 앱에서는 지금까지 사용한 크레딧을 즉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총 3가지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유 크레딧: 크레딧은 회의실을 예약할 때 필요한 포인트입니다. 잔여 크레딧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제 내역: 크레딧이 부족할 경우 추가 결제가 가능합니다. 현재까지 결제한 총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 사용 내역: 프린트는 매달 일정량(칼라 흑백)이 주어집니다. 한 달 마다 초과 사용한 양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결제 또한 가능합니다.

어째서 앱을 써야 할까요? 100% 공유오피스를 활용하는 가장 똑똑한 방법


공유오피스는 명실공히 새로운 시대의 업무 방법입니다. 공유오피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날이 갈수록 늘어가고, 언론에서의 주목도도 높아지고 있지요. 하지만 제대로 쓰지 않는다면, 그저 평범한 사무실 하나를 빌린 정도로 느껴질 수도 있어요.

 

그래서 마이워크스페이스는 ‘똑똑하게 일할 수 있는 기능’을 앱에 담았습니다. 앱 안에 모든 정보를 담아 사무실 관리에 필요한 커뮤니케이션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공유오피스에서 얻을 수 있는 혜택을 꼼꼼하게 정리했지요. 그래서 단순한 임대를 넘어서 ‘공유오피스에서 업무적인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2020년, 새로운 시대의 업무 방법에 발맞춰 나가는 공유오피스 마이워크스페이스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