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일 오후, 직장인 커뮤니티 ‘청년마케터’(헤드디렉터 박윤찬)가 신주혜 클래스101 프로모션 총괄리드와 함께하는 청년마케터 월간모임을 개최하였다.
마이워크스페이스 강남 4호점에서 진행된 이번 강연회는 마케팅 직군의 사회초년생을 대상으로 이루어졌으며, 코로나19 상황임을 반영하여 온라인 생중계를 병행하였다.

청년마케터 월간모임은 △마이워크스페이스 △벤처스퀘어 △호스트랩이 협력사로 참여하며, △중앙일보 폴인 △밀리의서재 △픗픗아카데미 △아이보스 △스타트업테드님 △AB180 △Tableau Korea △월간디자인 △투게더그룹 △크라캔 △별다섯커피공장 이 공식 후원사로 동참한다.
연사진으로 참여한 박윤찬 청년마케터 디렉터와 양성욱 조간마케팅 운영자는 지난 1월의 마케팅 트렌드를 살펴보는 ‘월간 큐레이션’을 발표하며 청년들과 소통을 이어갔다.

이어서 신주혜 클래스101 프로모션 총괄리드가 단상에 올라 스타트업 재직자를 위한 프로모션 전략을 강의했다. 신주혜 총괄리드는 코로나19로 빠르게 변화되고 있는 트렌드 속에서 소상공인과 스타트업이 실천할 수 있는 프로모션 마케팅 전략을 설명했다.
신주혜 리드는 마케터를 꿈꾸는 청년들에게 “좋은 마케터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부러질 듯한 유연함을 즐겨야 한다”며 “유연하지만 부러지지 않는 단단함을 위해, 논리를 만들고 설득하는 과정을 연습삼으며 성장해나가시길 바란다”고 조언하기도 했다.

한편, 행사를 주최한 박윤찬 청년마케터 헤드디렉터는 “이번 강연이 스타트업에 종사하는 마케터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길 소망한다”고 밝혔다. 이어서 박 디렉터는 “앞으로도 청년마케터 커뮤니티는 ‘마케팅 셰르파’로서 지식나눔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청년마케터 커뮤니티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코로나19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핫팩‧마스크 기부캠페인’을 전개하였으며, 소상공인을 위한 무료 마케팅 콘텐츠를 픗픗아카데미와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져 많은 주목을 받았다.

출처: 김진아 기자 https://www.venturesquare.net/823363?fbclid=IwAR3neMGT2ZB5vewKyDbbJMRfy4SLQJ3P-khrokujT71htrnZrPVAhW65m1s